본문 바로가기

2018/053

미국 역사 기행 - 맨해튼 7 Central Park 2 센트럴 파크는 마차 타고 돌아다니는 방법도 있고 자전거 타고 돌아 다니는 방법도 있는데 제일 좋은 방법은 걷는 것이다. 마차는 비싸고 말똥 냄새도 나고 가는 길이 제한 되어 있다. 자전거도 도로가 제한 되어 있다 (재미있는 구석을 들여다 보는데 오히려 짐이 된다) . 그렇지만 시간이 제한된 관광객의 입장에서 센트럴파크를 걸어서 한바퀴 다 돌만큼 볼 것이 많지는 않으니 자전거를 타고 한바퀴 돌아 보는 것도 그리 나쁜 생각은 아니다. 파크 남쪽 6 ave 에 Citi Bike 빌려 주는 데가 있는데 30분 이상 타면 비싸진다고 한다. 그 주변에 자전거 빌려주겠다고 호객행위를 하는 상인들이 즐비한데 빌릴까 하다가 그냥 가면 더 깎아 준다고 한다. 실제로 빌려 본 적은 없다. 경치 좋.. 2018. 5. 18.
미국 역사 기행 - 맨해튼 6 Central Park - 1 맨해튼에서 TV 에 가장 많이 나오는 곳이 Times Square 라면 영화에 제일 많이 나오는 곳은 Central Park 이다. 59 street 에서 110 street 사이 그리고 5th Ave 에서 8th Ave (Central Park West 라고도 불린다) 사이의 직사각형 모양으로 말 그대로 맨해튼의 “중앙 공원” 이다. 남쪽부터 살펴보면 Central Park 의 남서쪽 모서리엔 Columbus Circle 이 있고 남동쪽 모서리엔 Plaza hotel 이 있다. 컬럼버스 써클 중심엔 당연히 컬럼버스 동상이 서 있다. 1892 년에 컬럼버스의 미대륙 상륙 400 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이탈리아 출신 미국인들이 주도하여 세운 것이다. 최근에 컬럼버스가 재평가 되.. 2018. 5. 9.
미국 역사 기행 맨해튼 5 Times Square 뉴욕서 가장 TV에 자주 나오는 곳이 타임스퀘어이다. 서울서 보신각 타종 하듯이 해가 바뀔 때 마다 Ball-drop 행사를 하는 장소이고 수많은 광고판과 브로드웨이 극장 간판들이 독특한 분위기를 만들어 내면서 뉴욕에서 가장 많은 관광객들이 몰리는 곳이다. 타임스퀘어는 브로드웨이와 7th Ave 가 X 자로 만나는 지점 (45 street) 을 중심으로 42 street 과 47 street 사이의 8자 형 지역 을 지칭한다. (삼각형 두개가 꼭지점에서 만나는 8자형이다. 나비 넥타이 모양이라고 표현하기도 한다.) 이 광장의 남쪽 끝부분에 있는 건물 (One Times Square) 이 New York Times 신문사 사옥이었기 때문에 Times Square 라고 불린다. 근데 .. 2018. 5. 6.